본문 바로가기

전문지식

[경영/전략]경영전략은 유행을 따라서는 안된다.

[경영/전략]경영전략은 유행을 따라서는 안된다.
"경영전략은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처럼
그때 그때의 유행을 좇아가서는 안된다.
시장이 어디로 향해 가고,
어떤 부문에서 가치를 부가할 수 있는가와 같은
기본에 충실해야 성공할 수 있다.
6시그마 등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경영기법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머서 매니지먼트 컨설팅. 모리슨 회장
샘 월튼 월마트 창업자도
“사회적 통념을 무시하라.
만약 모든 사람이 똑같은 방법으로 일하고 있다면,
정반대 방향으로 가야 틈새를 찾아낼 기회가 많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철저한 환경, 고객, 경쟁자 분석을 통해
남들과는 뭔가 다른 ‘게임의 룰’을 만들어 내는 것(Rule Breaking)이
진정으로 승리하는 길입니다.